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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한국경영원 기업회원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십시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 약관(이하'약관')은 (주)한국경영원(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전자계약솔루션, 건설공무업무, 건설근로자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서비스로 제공하는 "이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의 공시 및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이콘 사이트"(http://www.econ.co.kr, 이하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 게시하여, 약관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이를 서비스 내에 공시합니다.
2. 이용자의 이용조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 '회사'는 약관의 변경전이라도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원청사'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와 별도의 이콘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번호(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하는 자가 선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2. 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구매기업인 원청사와 물품, 공사, 용역 등을 제공 하는 기업인 협력사로 구분됨
3. 비밀번호 : 부여된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원청사(또는 구매기업) :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서비스 사용에 따른 요금을 납부하는 서비스 사용 주체로서 외주/구매 협력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계약 등을 수행하는 회사
5. 협력사(또는 판매기업) :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원청사'의 온라인 계약 등에 참여하는 회사
6. 협력사관리 서비스 : '원청사'의 업무상 목적에 의하여 '협력사'를 '이콘'을 통해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7. 전자계약 서비스 : '원청사'와 '협력사' 쌍방간 서명하는 계약문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구현하여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서명하고 D/B화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8.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 '원청사'가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를 전자화하여 온라인으로 수신/발신 및 저장/보관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9. 서비스 : 프라인 외주/구매 조달 프로세스를 온라인 전산화하여 '회원'들이 서비스형태로 이용하는 B2B 전자계약서비스, 협력사관리, 건설공무관리, 상호협력평가 업무, 건설근로자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전자세금계산서 등 건설업무와 관련되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통칭
10. 이용요금 : (컨텐츠명)을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
11. 서비스안내 :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요금 등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공지하는 서비스 내의 영역들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2. 이용 계약은 '회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단, 원청사'회원'은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본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콘'의 이용신청 화면상의 이용신청시 해당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회사'가 지시하는 신청 화면상의 양식에 신청인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필요사항을 확인한 후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2-1. 이미 가입된 '회원'의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2-2.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3.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2-4.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2-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2-6.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신청한 경우
					2-7. 기타 부득의한 사정이 있는 경우
								

3.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1. 가입신청 양식에는 실명을 사용할 것
					3-2.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할 것
					3-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지 않을 것
					3-4. 등록 양식 또는 그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로 갱신할 것 
								

4. 회원 가입은 '회원' 단위로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동일 '회원'이 사용자를 추가하고자 할 때는 '회원' 자체를 새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아이디(ID)를 추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5. 회원'의 조직이 지사나 부서로 구분되어 있고 구분된 조직별로 별도로 전자상거래 관리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의 지사나 부서별로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 협력사 관리 서비스
						1-2. 전자 계약 서비스
						1-3. 전자 세금계산서 서비스
						1-4. 건설공무 서비스
						1-5. 건설근로자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1-6.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의 협력 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하여 정기점검 등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일정부분에 대하여 각 부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개선 및 '회원'대상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회원'정보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사'가 당사자가 아닌 거래로 발생하는 분쟁은 당사자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를 중재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15조 (게시물 관리)
1.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제공하는 자료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 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1. 제 3자 또는 '회사'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내용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1-2. 서비스를 위해할 소지가 있거나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자료인 경우
					1-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1-4. 제 3자 또는 '회사'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1-5. '회사'에서 규정한 게재기간을 초과한 경우
					1-6.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게시물 관리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제 1항에 의해 자료를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운영 시스템과 관련하여 '회사'가 개발한 프로그램 및 그에 수반된 애플리케이션, 운영솔루션 그리고 '서비스'의 디자인 등은 '회사'의 배타적 지적 재산권에 속하므로,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사용 및 무단 복제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의 운영을 통해 '회사'가 수집/분석한 거래 관련 통계 정보 및 직접 수집, 가공한 기타 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배타적이고 독점적인 권리를 보유 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경중판단에 따라 1개월 이하 기간의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5.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7.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8.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제 12조 제 1항 단서에서 규정한 날과 시간 외에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상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18조 (서비스 이용 자료의 보관)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콘'에 저장한 자료는 회원탈퇴 후 1개월까지만 보관되며, '회사'는 1개월 이후 임의로 해당 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 탈퇴신청 이전에 본 '서비스'를 이용해 보관한 세금계산서 등의 회원 자료들을 사용자 PC로 다운로드 받아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이용요금
제19조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은 회원에게 부과되며 그 방식은 별도의 요금제에 의하게 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신설, 변경 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 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등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수수료는 공지할 시에 적용일자를 포함하여 공지합니다.
제20조 (요금의 청구)
이용 요금은 서비스 이용분에 대한 요금을 기준으로 매월 납입 청구서를 발행하여 선납 등의 방법으로 청구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계좌 및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송금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요금의 연체, 미납)
정당한 사유없이 이용요금의 납부를 1개월 이상 체납할 시에는 '회사'의 직권에 의해 해당 원청사 '회원' 및 협력사 '회원'의'서비스'이용을 제한/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의 해지 기타
제22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언제나 해지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해지신청과 이에 대한 회사의 해지처리로 계약은 해지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하여야 합니다.'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 시 연체중인 이용요금이 없는 지 확인한 후, 소정의 확인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회원탈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이 중도 해지될 경우 회사는 해지일까지 미청구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 일할 계산하여 해지일을 기준으로 청구합니다.
4. 최종적인 회원탈퇴는 '회사'가 해당 '회원'의 미납요금 및 해당 월의 일할 계산된 이용요금의 납부를 확인한 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해당 '회원'을 사용불가 상태로 처리하여 회원 정보를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회원탈퇴 신청의 처리여부는 사이트의 가입확인 메뉴에서 해당 회원의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계약의 일방해지)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동안 그 이행을 최고하고, 이에 따른 이행이 없는 경우에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파산, 화의신청, 부도처리, 회사정리절차개시 등의 사유로 채무의 이행이 곤란하다 인정되는 경우 즉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양도등의 금지)
'회원'과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권리 및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5조 (기밀유지)
'회원'과 '회사'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상대방의 영업상, 기술상의 비밀이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출하거나 유출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또는 그로 인해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할 경우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3의 부가서비스 제공사업자가 '이콘'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인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원'의 과실로 전자 문서 (계약서 등의 전자문서)의 내용을 잘못 작성하거나, 확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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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부터 2017년 05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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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제공


회원서비스 (전자계약, 노무비지급제, 상호협력교육, 동반성장(https://kms.iecon.co.kr) 등) 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최소한의 이용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 회원가입 및 관리


-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보유근거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보유기간 : 5년

- 관련법령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개인정보 파일명 : 일용근로자정보


- 개인정보 항목 :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름, 계좌정보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보유근거 : 노무비구분 및 지급확인제 서비스제공

- 보유기간 : 3년

-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개인정보 파일명 : 상호협력교육서비스


- 개인정보 항목 :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름, 계좌정보, 주민등록번호(환급과정)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보유근거 : 상호협력 교육서비스제공

- 보유기간 : 3년

-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콘 회원가입 및 관리 및 서비스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회원가입 및관리>

-보유근거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관련법령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서비스 제공>

-보유근거 : 서비스제공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일용근로자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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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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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기간 : 위탁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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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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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파기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한국경영원(‘https://econ.co.kr’이하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최우혁

직책 :총무팀

연락처 :1588-3818, kmtc000@daum.net, 1588-381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이콘팀

담당자 :선은실

연락처 :1688-8688, kms_econ@daum.net, 1588-9838


② 정보주체께서는 한국경영원(‘https://econ.co.kr’이하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영원(‘https://econ.co.kr’이하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 기타기관안내

아래의 기관은 한국경영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https://econ.co.kr'이하 '건설업무포털시스템 ECON')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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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5월 22일

▶ 시행일자 : 2017년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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